주식투자의 용어

관리자 2019.05.16 13:43 조회 수 : 23

d3.png



새로운 만남에서 어려운 점 중 하나는 용어입니다. 특히, IT 측은 많은 약어를 사용하므로 용어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은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TEL, EIS 등은 단어만 의미를 알 수 없습니다. 주식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는 생소한 용어가 많이 있습니다. PER, PBR 또는 EPS에 익숙해 져도 문제가 되지 않지만 익숙하지 않고 어렵습니다.

오늘은 주식 용어를 요약하고 싶습니다.



주식 용어



대부분의 약어를 사용하여 어려운 주식 용어를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1. EPS (EPS) -EPS
회사에서 얻은 순이익을 주식 수로 나눈 값입니다. 이것은 주당 수입의 양을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EPS를 주식 가격으로 나누면 주식의 순이익률이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EPS가 10,000원이고 주가가 100,000원인 경우 EPS 중간이윤은 10% (10,000원 / 100,000원)입니다. 이것은 은행 금리와 비교하여 투자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2. PER (가격 적립 비율)
회사의 가격을 주당 수입으로 나눈 값입니다. 예를 들어, 주가가 100,000원이고 EPS가 10,000원인 경우 PER은 10입니다.

PER이 높은 경우 주가는 순이익보다 높습니다. PER이 낮은 회사의 경우 주가는 주당 수입보다 저렴하며 PER이 낮은 주에 투자하는 투자 전략이 있습니다.



3. PBR (가격 장부 가액 비율)
주가를 주당 순 자산으로 나눈 값입니다. 주가가 10,000원이고 주당 순 자산이 50,000원인 경우 PBR은 0.2입니다.

PBR이 1보다 작은 경우 주가는 순 자산 가보다 작습니다. 순 자산 가치는 회사의 청산 가치로 인해 자산 처분 가격보다 저렴합니다. 반대로 1을 초과하면 주가는 회사의 청산 가치보다 높다.



재무제표



요즘에는 IT 회사의 주가가 상승하고 있으므로 재무제표 댄스 이론도 나옵니다. 이는 회사의 사용자 및 기술 수와 같은 디지털 회사의 중요한 재무 지표가 재무제표에 알려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회사의 이익을 기준으로 주식을 평가하는 것이 기본의 기초가 될 수 있습니다.
(참고 : 증권 시장의 '재무제표 한도'스프레드, 2018.9.11, 자료 : 한국 경제)





오늘 우리는 주식 용어에 대해 배웠습니다. EPS, PER 및 PBR은 주식에 투자할 때 자주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이 지표는 투자 결정을 할 때 사용할 수 있지만 수치는 아닙니다. 회사를 더 잘 이해하고 참조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지표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빅 데이터와 AI가 대중화되면서 퀀트 투자가 부상하고 있습니다. 일부 사이트는 간단한 제어로 자신만의 표준을 만들고 테스트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무료 퀀트 투자 사이트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십시오.
펀드 투자상식 펀드 투자에 대한 태도 누군가가 펀드에 투자하기로 하면, 그들은 원금의 손실, 높은 되받아치기의 위험이 없고, 필요할 때 즉시 사용할 수 있는 펀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자금의 경우 3영업일 후 현금화해도 무방하다 때문에 유동성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수익성과 안정성에 따라 펀드를 선택해야 합니다. 100 ...
부동산 투자 돈을 벌 목적으로 부동산을 산다. 그런 의미에서 부동산 투자는 집을 짓는 것과 다른 접근 방식이 필요합니다. 부동산 투자는 다른 금융 상품에 투자하는 것보다 훨씬 더 안정되어 있습니다만, 수익성은 시장 상황과 투자 대상 부동산의 위치에 따라 달라집니다. 부동산 투자 고려 사항 투자하려면 먼저 부동산 투자 계획에...
주식투자의 용어 새로운 만남에서 어려운 점 중 하나는 용어입니다. 특히, IT 측은 많은 약어를 사용하므로 용어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은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TEL, EIS 등은 단어만 의미를 알 수 없습니다. 주식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는 생소한 용어가 많이 있습니다. PER, PBR 또는 EPS에 익숙해 져도 문제가 되지 않지만 익숙하지 ...
해외주식투자를 해야하는 이유 외국인 직접 투자는 여전히 많은 사람에게 생소합니다. 그런데도 중국의 경제는 2007년에 호황을 누리고 있으며 최근에 다시 증가했습니다. 2000 년대 초반 중국에 간접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펀드 상품이 있었고 2002년에 미국 주식이 시작되었고 2004년부터 중국에 대한 투자가 있었다는 사실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이전...
해외 주식 세금 한국에서는 저금리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실제 금리는 상승과 하강의 반복입니다. 상승시킬 수 있습니까?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 주택담보대출은 사상 최대이며, 비록 금리가 1% 상승했다고 해도, 자세한 내용은 수조 원 증가합니다. 그래서 많은 보험 회사, 은행, 증권 회사가 그들이 세금을 절약하는 방법, 일명 세텍에 ...
게시판
  • 기업분석방법
  • 파생상품
  • 주식토론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