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당신의 비즈니스를 분석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불만을 쓰거나 인터뷰를 하기 전에 '비즈니스 분석'이라는 것을 하라고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무엇을 분석하고 무엇에 집중 대해 대략적인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분석의 방향은 작업에 따라 크게 다릅니다. 그래서 나는 공통으로 준비해야 한다 얘기합니다.
1. 기본 정보
회사의 기본 정보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물론, 난 항상 모든 인터뷰에서 물어 것은 아니지만 하나의 변수를 줄이는 것을 알아야 좋은 생각입니다.
수익 / 영업 이익 / 대표적인 제품 / 회사와 공장의 위치 (얼마입니까?)
이 기본 정보를 기억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 경우 매출액과 영업 이익 대하여 자주 질문했지만 대답할 수 없습니다
인터뷰의 분위기는 좋았지만, 좀 경험이 있었습니다.
암기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때문에 보는 편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2. 지난 6개월 동안의 뉴스를 본다
당신이 알고 있는 회사에 관심이 있다면
아마 당신이 쓴 회사에 대해 잘 모르는 것이다.
내 경우 포털 사이트에서 기업의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고 지난 6개월 동안의 제목을 읽었습니다.
물론 6개월간 모든 뉴스를 언제 보는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내 경우는 위의 빨간 선처럼, 지난 6개월의 신문의 수를 필터링하고 읽습니다.
작업에 대한 제목만 표시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3. 회사 사이트의 읽기
비즈니스를 분석하는 방법
회사의 사이트에 일단 들어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것을 보지 않고 합격하는 사람은 많이 있지만 누가 오는지 모르기 때문에 널리 준비해야 합니다.
CEO 인사말 회사의 비전, 재능을 볼 생각입니다.
CEO 인사말 회사의 미래 비전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회사의 비전과 재능…. 4. 관련 산업의 분석
또한 회사가 속한 산업을 공부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Samsung DS → 반도체 산업
현대 → 자동차 산업
SKT → 통신 산업 (5G)
KEPKO → 전기, 전력, IOT
이렇게 하여 업계 전체를 이해하여 자세한 인터뷰 답변을 얻을 수 있습니다.
기업 분석 4명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이 2개로 4에 집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실제로 인터뷰에서 많은 칭찬을 들으려면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일의 준비를 하고 있다면, 비즈니스 분석을 할 때입니다.
내 문서를 참조하여 회사를 분석하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