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생 상품은 기초 자산의 가치 변동에서 파생된 금융 상품입니다. 기본 자산은 날씨, 주식 지수와 같은 추상적 개념일 뿐 아니라 곡물, 원료, 석유 및 금과 같은 주식, 채권 및 작물과 같은 실제 자산 알 수 있습니다.
파생 상품 거래는 놀랍게도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농촌 지역의 쟁기는 선물 거래입니다. 다른 예에서, 보험 계약은 옵션 중 하나입니다.
주식 거래와의 차이
파생 상품 거래와 일반 현물 거래의 가장 큰 차이점은 파생 상품이 특정 자산 또는 특정 이벤트 발생 가능성을 거래하는 상품 자체라는 것입니다.
파생 상품과 주식 간의 큰 차이는 중간이윤입니다.
이것의 지렛대 효과는 위험을 증폭시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하나 이상의 상품을 구매하더라도 KOSPI 200지수가 400포인트 인 경우 KOSPI 200의 가치는 1억 원입니다. 여기에서는 한 번에 1억 원을 거래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소량의 증거금을 예치해야 합니다. 결국 1 원에 해당하는 1억 원을 거래하고 있습니다. 즉, 1억 원에서 20%의 이윤을 올리면 2천만 원이 되고 실제 투자액은 1 원에 불과합니다. 반대로 20%의 손실이 발생하면 실제 투자액은 1 원이지만 손실은 2천만 원으로 부채는 5백만 원에 이른다.
그러나 시장에서 거래되는 작용 파생 상품의 경우 거의 마이너스로 떨어지지 않으며 감소가 중간이윤보다 큰 경우 그 시점에 추가 중간이윤을 지급해야 하며 추가 중간이윤을 지급하지 않으면 거래는 강제로 청산됩니다. 이것을 증거금추가납부 통지라고 합니다. 증거금추가납부 통지의 경우 HTS 또는 MTS를 사용하더라도 증권 회사 오프라인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미분의 비판
갑작스러운 좋은 소식이나 북한의 미사일 발사와 같은 내외부 나쁜 소식으로 인해 지수가 격차를 증가시키는 경우, 지수와 지수의 위치가 다른 경우, 과잉 손실 가능성이 있습니다. 중간이윤 통화.
이익과 손실에 대한 다양한 가능성을 고려하고 각 가능성에 대한 파생 상품을 구매하는 것이 위험을 피하는 올바른 방법이지만, 한 가지 가능성에 의해 추진되는 것은 거의 도박입니다.
이러한 위험 때문에 많은 사람이 파생 상품 자체를 비판합니다. 특히 2008년 비우량 주택담보 대출 위기와 한국의 2010년 옵션 충격 이후가 의견은 많이 증가했다. 워런 버핏은 대량 살상 금융 무기의 사용을 비판했다.
파생 상품을 통한 적극적인 위험 회피 없이는 경제 변동이나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응할 수 없으므로 파생 시장의 반대편은 필요한 정도까지 필요성을 인정합니다.
주식 시장과 달리, 파생 시장은 제로 금액과 수수료로 인해 시장 참여자에게 부정적인 수익을 가져옵니다.
파생 상품의 종류
선물
선택권
교환
자산 기반 증권 (ABS)
주식 연계 증권 (ELS)
노란 우
CDS : 주립 은행은 전 세계에서 확률의 지표로 인식됩니다.
CDO
외환차액거래
키코
MBS / CMBS
외환차액거래를 포함한 차액 계약 (FAD)
기타
어떤 사람들은 원래의 의미보다 더 밀접하게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가수의 파생 상품은 레코드이고, 사업가 / 기업가의 파생 상품은 비즈니스 / 기업이며, 감독의 파생 상품은 영화입니다. 다시 말해, 그들은 "자신의 파생 상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라고 도합니다. 부자 아버지와 가난한 아버지의 저자인 Robert Kiyosaki가 그 예입니다. 또한 키요 사기 (Robert Kiyosaki)는 그의 저서 '부자의 음모 (The Conspiracy of the Rich) "에서 파생물에 대한 그의 생각을 표현했다.'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하면 위험하다. '이런 식으로 말했다.
많은 재무 지식 테스트에서 파생 상품 거래와 기본 자산 거래의 차이점에 대한 의문이 종종 제기됩니다. 제로 합계를 이해하는지 테스트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출처 :